납리의 개인공간

천우희 프로필 키 드라마 본문

연예인

천우희 프로필 키 드라마

납리 2021. 4. 12. 23:04

 

 

 

천우희의 프로필에 대해서 알아보자. 천우희 나이 1987년 4월 20일 (33세) 천우희 출생 경기도 이천시 창전동 천우희 국적 대한민국 천우희 본관 영양 천씨 천우희 키 161cm 천우희 혈액형 O형 천우희 학력 천우희 경기대학교 (연기학 / 학사 졸업)를 나와서 대졸이다. 천우희 가족 부모님, 오빠(1984년생) 총 4인가족이고 결혼은 아직 하지 않았다.

 

 

천우희 MBTI ENFJ 혹은 INFJ 천우희 종교는 무교이다. 천우희 데뷔 2004년 영화 신부수업 천우희 소속사 나무엑터스이다. 천우희 프로필에 나온것과 같이 신부수업과 마더 등에 출연하며 인지도를 쌓았다. 하지만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린 건 2011년에 개봉한 영화 써니에서 본드를 흡입하며 유리병 조각으로 위협을 가하는 역할인 상미 역을 았는데 여기서 무시무시한 포스로 미친 존재감을 보여주면서 관객들에게 인상깊다라는 평가를 받았다.

 

 

 

 

관객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긴 천우희는 2011년 각종 시상식에서 여우조연상으로 노미네이트되는 성과를 가졌다. 이후 몇몇 작품에 조-단역으로 출연하였고 2014년 4월 17일에 개봉한 한공주를 통해 2014년 청룡영화상에서 여우주연상을 받는 업적을 이룬다.

 

 

"수상한 그녀"를 출연한 심은경이나 "해적 : 바다로 간 산적"을 출연한 손예진과 같은 높은 흥행률을 기록한 후보들이 노미네이트 되어 있었는데도 불구하고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이에 대중들의 반응은 "받을 사람이 받았다."고 평가를 했을 정도로 연기력은 튼튼하다. 배우 김희애도 후배 천우희의 수상에 환호할 정도였다. 이밖에 조여정, 이윤지, 신현준 등이 축하를 전했다.

 

 

 

 

영화 카트, 한공주 등 대부분 규모가 작은 상업영화 혹은 독립영화에서 연기를 했는데 청룡영화상의 여우주연상을 받은 것은 매우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겠다. 2010년대에는 "20대 여배우 기근 현상"이라는 용어를 무색하게 만드는 존재감이 큰 배우이다.

 

 

전형적인 동안은 아니면서 묘하게 어려 보이는 얼굴 덕분에 고등학생 역할이 은근히 많다. 특히 2016년까지 나온 영화 17편 중 2/3이 학생 역이다. 2004년 단역으로 나온 신부수업 외에는 전부 성인일 때 연기했었는데 위화감은 없다. 본인도 인터뷰에서 이젠 교복을 벗을 때가 되었다고 한다.

 

 

 

 

우아한 거짓말에서 고아성과 동갑으로 나온다. 하지만 위화감이 전혀 없다. 실제로는 천우희가 고아성보다 5살이 더 많다고 한다. 영화 "써니" 출연 전에는 소속사가 없었다. 영화 "마더"를 통해 친분이 생겼던 원빈의 조언으로 2011년 6월 나무엑터스와 전속계약을 맺게된다.

 

 

 

 

천우희 프로필에 나와있지 않지만 "써니" 이후 2년간 슬럼프가 있었다고 한다. 천우희 말에 따르면 1년에 다섯 사람도 안 만날 정도였다고 한다. 하지만 천우희 프로필에 나온것 처럼 한공주로 여러 시상식에서 상을 휩쓸고 연기력도 대중적으로 인정받게 되면서 슬럼프를 빠르게 극복하게 되었다.

 

 

 

 

천우희 본인도 "한공주"라는 작품에 애착이 생겼었는지 이 작품이 자신의 대표작으로 불리면 좋겠다고 말하기도 하였다. 드라마 상에서지만 걸그룹의 멤버로 출연한 적이 있다. 써니 본드녀로 인지도를 확 올리고 뜻밖에 선택한 다음 작품이 종편 MBN의 시트콤인 뱀파이어 아이돌이었다.

 

 

 

 

극 중 인기 걸그룹인 걸스걸스의 리더로 천우희가 나왔다. 가수 이정과 러브라인을 그리기도 했다. 그리고 배우 하지원과는 두 편의 영화에 같이 참여했다. 천우희의 데뷔작인 "신부수업"은 하지원 주연의 영화였었고 "코리아"에서는 하지원이 맡은 현정화의 동생 역으로 출연했다. 이렇게 천우희의 프로필을 알아보았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